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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주식 차트(공부, 메모용)

삼성중공업 (2025-03-05)

by 홍이hong2 2025. 3.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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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월봉

선정이유

1. 월봉상 상승추세이고 행복회로를 돌리자면 저대로 천천히 오른다면
    대칭으로 전고까지 상승을 기대 해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2. 알래스카 바다를 생각하면 빙하들이 있을텐데, 결국 쇄빙선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3. 삼성중공업은 세계 최고 수준의 LNG 운반선 건조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알래스카에서 생산된 LNG를 운송하기 위해서는 대규모 LNG 운반선이 필요합니다.

 

4. 가스관 건설에는 해양 플랜트 기술도 필요합니다.

     삼성중공업은 부유식 액화천연가스 생산 설비(FLNG) 등 해양 플랜트 분야에서도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5. 조선쪽은 트럼프가 당선 된 이후부터 말했던 업종으로 관세 부과를 안 할 가능성이 있지않을까 생각합니다. 

 

https://news.kbs.co.kr/news/pc/view/view.do?ncd=8192044

 

트럼프 “한국·일본, 알래스카 가스관 참여 원해…수조달러 투자”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집권 2기 첫 의회 연설에서 한국 등이 향후 알래스카 천연가스 파이프라인 사업에 참...

news.kbs.co.kr

https://www.job-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0950#google_vignette

 

삼성중공업, 말레이시아 페트로나스 ‘PFLNG TIGA’ 진수…LNG 시장 선도 - 잡포스트(JOBPOST)

[잡포스트] 김지환 기자 =삼성중공업(010140)이 말레이시아 국영 석유회사 페트로나스의 LNG(액화천연가스) 생산설비 ‘PFLNG TIGA’의 진수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PFLNG TIGA는 길이 281m, 폭 64m, 깊

www.job-post.co.kr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501207598i

 

삼성중공업 올해 첫 수주…LNG운반선 3800억

삼성중공업 올해 첫 수주…LNG운반선 3800억 , "기술력 인정…시세보다 높은값"

www.hankyung.com


삼성중공업 홈페이지

 

동사는 조선해양부문, 토건부문으로 영위함. 종속회사는 총 국내 2개사, 해외 8개사로(중국,나이지리아,인도) 구성됨. 조선해양부문초대형컨테이너선, LNG선, 원유운반선 등 선박 및 LNG-FPSO, FPU 등 해양플랫폼을 건조, 판매하고 있으며, 토건부문건축 및 토목공사, 하이테크 공사를 수행하고 있음. 조선해양부문은 주로 해외 선주를 대상으로 제품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고, 토건부문은 국내 건축업주로부터 매출이 발생함.

 

2024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2% 증가, 영업이익은 112.8% 증가, 당기순이익은 113.6% 증가. LNG선, LNG-FSRU,쇄빙유조선,초대형 컨테이너선,LNG-FPSO, 해양 플랫폼, 드릴쉽 등과 같은 고부가가치선 시장에 집중적으로 판매자원을 투입함. 토건부문에서는업황의 악화와 경쟁심화에 따라 전통적인 건설 사업 비중은 줄이고 하이테크 공사를 주력으로 수행 중임.


삼성중공업 재무재표

 

2024년 재무재표는 잠정실적으로 아직 정확한 값은 아닙니다.

2023년부터 영업이익이 흑자로 전환을 시작을 했고, 앞으로의 영업이익 증가할 것으로 예상이 되며

만약 트럼프 LNG 개발에 참여하게 된다면 앞으로의 실적이 더 좋아지지 않을까 생각됨.


테마: LNG운반선/ 해양 플랜트/친환경 선박/ 스마트 선박/원유,석유/쇄빙선

  • 삼성중공업은 LNG 운반선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과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 삼성중공업은 부유식 액화천연가스 생산 설비(FLNG) 등 해양 플랜트 분야에서도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FLNG는 해상에서 천연가스를 채굴, 액화, 저장, 하역까지 할 수 있는 고부가가치 설비로 핵심 사업 분야입니다.
  • LNG 연료 추진선, 암모니아 추진선 등 친환경 선박 건조 기술을 확보
  • 자율 운항, 스마트 유지 보수 등 첨단 기술을 통해 선박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 원유 운반선, 석유제품 운반선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 삼성중공업은 러시아의 '아틱 LNG-2' 프로젝트에 투입될 쇄빙 LNG 운반선 건조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이 선박들은 북극해의 혹독한 환경에서 LNG를 안전하게 운송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삼성중공업은 2005년 러시아 소브콤플로트사로부터 세계 최초의 양방향 쇄빙 유조선 3척을 수주하여 2009년까지 성공적으로 인도하며 국내 조선업계 최초로 쇄빙상선 시장을 개척했습니다.

삼성중공업 일봉

현재는 과거 추세를 위로 뚫어 놓은 상태입니다.

이전에는 200일선(갈색선)에 닿을 때 마다 반등이 나와주면서

계속해서 상승을 해주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 일봉

최근 차트를 보게 되면 아래 박스권을 위로 뚫어올리고

다시 박스권으로 보여지는 상황입니다. 

현재 나오는 이슈들이 좋기 때문에 횡보를 하다가

또 위로 뚫어줄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매매를 한다고 생각을 해본다면

 

1차로는 박스 하단부인 13,850원이 좋아보이지만

추세상으로는 저점이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기 때문에

오늘 시가인 14,400원정도가 적당해 보입니다.

 

2차로는 12,450원(아래 박스권 하단)

3차 11,100원(200일선)

손절 9,750원(400일선) 

이렇게 볼 거 같습니다.

 

 

목표가는 

단기적인 15,650원을 터치하고 눌린이후 

지금 다시 상승중에 있으며, 현재는 저 저항보다 높은

21,100원정도를 보는 게 좋아보입니다.

 

중기적으로는 27,800원(이전 고점라인 부근)

장기적으로는 38,820원(최고점 부근)

이렇게 볼 거 같습니다. 

 

중기적인 위치까지는 충분히 올라갈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되어지나

최고점까지는 갈 때에는 위아래로 흔드는 게 크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일단 현재 트럼프 정부가 들어오면서부터 조선은 계속해서 이야기가 나오고 있기 때문에

계속해서 수혜를 받을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2007년은 조선업계에 '슈퍼 사이클'이라 불릴 정도로 호황기가

재연 될 가능성도 있지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이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며,

매수, 매도 추천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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